QUICK

퀵임플란트 상담
강진치과 퀵임플란트 상담

내용보기

아래 항목은 선택 입력사항이며, 상세하게 남겨주시면 정확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실치아개수
원하시는 임플란트를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퀵치아교정 상담
강진치과 퀵치아교정 상담

내용보기

나의 고민을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원하시는 교정 방법을 선택해주세요.(중복선택 가능)

전화상담 신청
강진치과 전화상담 신청

시    분

임플란트 진료

SIMPLANT DENTAL CLINIC

경험이 결과의 차이를 만든다. 심플란트치과의 다짐은 치과에 오신 모든 분들께 드리는 의료진의 자신있는 약속입니다!

무절개 임플란트

Implant

무절개 임플란트

통증과 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립니다.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잇몸을 절개하고 잇몸뼈에 구멍을 내서 인공 치아를 심는 것을 말하는데,
정확히 표현하면 이러한 수술과정을 포함하여 일정기간이 경과하고 치아머리 부분에 해당하는 보철물을 만들어
상실된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보철과정이 함께 결합된 치료방법입니다.

충치나 치주질환 혹은 사고로 인해 본래의 자연치를 상실하는 경우에 이를 대체하는 인공치아를 만들어 주는 것인데요. 10년 전만 해도 비용도 비싸고 어려운 치료였지만 그 동안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기술적으로도 발전하고 또 임플란트 임상 사례가 늘어나면서 그 치료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임플란트 선택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인 통증과 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무절개 임플란트에 대해 지금부터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무절개임플란트란?

무절개 임플란트는 잇몸과 치조골을 분리하지 않고 잇몸에 구멍을 뚫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방법입니다.
말 그대로 잇몸을 열지 않고 임플란트 고정체를 식립하는 술식으로, 잇몸을 절개하는 일반적인 방법의 임플란트와는 구별되는데,
의과로 예를 들면 개복수술과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의 차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 절개시술

• 무절개시술

무절개임플란트의 장점

• 수술시간이
    짧다
  • 출혈과
    통증이 적다
  • 염증이나 감염의
    우려가 낮다
  • 수술 후 회복이
    빠르다
  • 보철을 위한 2차
    수술이 필요치 않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의 뿌리 역할을 하는 고정체(나사)를 잇몸뼈에 식립하는 외과적 수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출혈과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차는 있지만 수술 후에도 일정기간은 출혈로 인한 부기나 멍과 같은 부수적인 증상도 자연적으로 뒤따르게 되죠.

무절개 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출혈과 통증이 적고, 수술 중 구강내부조직이 외부 환경으로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로 인한 염증이나 감염의 위험성을 최소화할 수 있고 회복이 빠릅니다. 또한 수술시간이 짧고 보철을 위한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무절개임플란트의 적용대상

다만 모든 분들이 무절개로 수술을 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임플란트 식립부위에 뼈가 부족한 경우에는 치조골이식술이 필요한데, 치조골 이식을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잇몸을 절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잇몸뼈의 양과 밀도가 적당해 뼈이식이 추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 무절개 임플란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즉시 임플란트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최근 즉시 임플란트라고 불리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또한 무절개 임플란트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무절개로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 수술당일 임시치아 형태로 미리 제작된 상부보철물을 바로 연결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다른 치과치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임플란트의 시술기간을 단축해 주는
편리한 시술이지만 임상적으로 임플란트 고정체가 잇몸뼈에 제대로 유착하려면 3~5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예후에 대한 안정성이 다소 미흡하다는 의견이 있으므로 선택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망설이고 계신가요?

심플란트 치과에서 무절개 임플란트가 가능한지 상담 받으세요.
조건이 맞는다면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른 무절개 임플란트를 통해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